Real Day Off

퇴사 후 떠난 여행, 좋은 호텔에서 머물며 발견한 도시의 일상과 낯선 설렘을 기록 블로그

후쿠오카 가심비 좋은 숙소? 후회 없을 TOP 3 호텔 추천!

링크는 제휴 링크로, 예약 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요. 독자님께는 전혀 부담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와, 요즘 여행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질 않네요. 회사 그만두고 쉬면서 여행이나 다니자 했는데, 막상 여행 계획보다는 호텔 찾아보는 재미에 푹 빠져버린 거 있죠? (웃음) 특히 후쿠오카는 계속 눈에 밟히더라고요. 괜히 숙소 하나하나 찾아보다가 이렇게 직접 정리까지 하게 됐지 뭐예요. 저처럼 후쿠오카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이나, 그냥 구경만 해도 좋겠다 싶은 분들을 위해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후쿠오카 호텔들을 소개해 보려 해요. 쉼과 재충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을 때 딱 좋은 곳들이랄까?

아, 혹시 후쿠오카 가실 분들 계신가요? (아직 나도 안 가봤지만ㅋㅋ) 짧은 여행이라도 현지에서 쓸 수 있는 몇 가지 표현 정도는 알아두면 좋잖아요. 예를 들어, 식당에서 ‘이거 주세요!’ 할 때는 ‘코레 쿠다사이!’라고 하면 되고, ‘감사합니다’는 ‘아리가토 고자이마스’라고 하면 되는데, 짧게 ‘아리가토’만 해도 대부분은 통할 거예요. 그리고 한 가지 팁인데, 일본은 대중교통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구글맵만 잘 활용해도 엄청 편하게 다닐 수 있대요. 대신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많지 않으니 쓰레기는 꼭 가지고 다니는 센스! 이런 작은 팁들이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거예요.

제가 요즘 후쿠오카에 꽂힌 이유는 여러 호텔들의 사진과 후기들을 보면서 ‘이 도시, 괜히 걷기 좋아 보이는데?’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기 때문이에요.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면서도 너무 딱딱하지 않은, 딱 그 중간 어딘가 같은 느낌이랄까요. 특히 밤에 나카스 강변을 따라 늘어선 야타이 거리 사진을 보면, 막 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올 것 같은 상상이 들고… 평일인데도 뭔가 활기찬 기운이 넘쳐날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더라고요. 도시에 스며들 수 있는 조용하면서도 감성적인 숙소들을 찾아보게 된 이유도 이런 느낌 때문인 것 같아요.

Hotel Property

APA Hotel Hakataeki Chikushiguchi

APA Hotel Hakataeki Chikushiguchi

🗺️ 1-14-1 Hakataekihigashi, Hakata-ku, 하카타, 후쿠오카, 일본, 812-0013

Check-in

15:00

Check-out

10:00

8.3
Hotel Room

Room Information

아파 호텔 하카타에키 치쿠시구치 객실은 아늑하지만, 후기들을 보면 공간이 아주 넓지는 않다고 해요. 그래도 에어컨이랑 TV, 냉장고, 커피/티 메이커, 헤어드라이어까지 필요한 건 다 갖춰져 있어서 불편함은 없어 보였어요. 특히 침대 밑 공간에 캐리어를 넣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창틀까지 깨끗하게 관리된다는 후기도 있어서 청결도는 믿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다만, 침대가 좀 소프트하다는 의견이랑 가끔 먼지가 보였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이건 케바케일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Hotel Facility

Hotel Service

직원분들이 대체적으로 친절하고 도움을 주려는 인상이 강했다고 해요. 체크인이나 짐 보관 같은 부분에서 잘 도와줬다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다만, 셀프 체크인 기계가 여권 인식이나 이름 입력에서 조금 버벅거릴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으니, 혹시라도 안 되면 직원분들께 바로 도움을 요청하는 게 좋겠어요. 하우스키핑은 매일 타월이랑 어메니티는 채워주는데, 풀 클리닝은 3일에 한 번이라는 점은 참고해 두는 게 좋겠네요.

NEARBY PLACE

JR 하카타 시티 아뮤 플라자 하카타

하카타역

도초지

쿠시다 쉬라인

Hotel Location

하카타역에서 걸어서 5~10분 거리라 위치는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칸센이나 지하철 이용하기에도 편하고, 후쿠오카 공항까지도 접근성이 좋아서 이동이 많은 여행객에게 딱이겠죠. 주변에 패밀리마트 같은 편의점도 가깝고, 식당도 많아서 저녁 먹고 들어갈 때도 걱정 없을 것 같았어요. 다만, 주변이 오피스 지역이라 밤에는 조금 조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참고하면 좋을 듯해요. 아, 근처에 아파 호텔이 여러 군데 있으니 예약한 곳 이름 꼭 확인하고 가세요! 헷갈리면 낭패잖아요.

Reviews

Review: 하카타역 동쪽 출구 길 건너편

…에 위치한다. 어넥스윙 (별관)이 별도로 존재한다.

10.0

Hotel Recommendation

정말 이동의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아파 호텔 하카타에키 치쿠시구치만큼 괜찮은 곳이 또 있을까 싶네요. 짧은 여행이라도 역이랑 가까우면 훨씬 여유롭고 편하게 즐길 수 있잖아요? 역 근처에서 깔끔하고 실용적인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 딱이 아닐까 싶어요.

Hotel Property

미쓰이 가든 호텔 후쿠오카 기온

Mitsui Garden Hotel Fukuoka Gion

🗺️ 2-8-15 Hakata Ekimae, Hakata-ku, 하카타, 후쿠오카, 일본, 8120011

Check-in

15:00

Check-out

11:00

9.0
Hotel Room

Room Information

미쓰이 가든 호텔 후쿠오카 기온 객실은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라고 해요. 더블 침대가 있는 20제곱미터 컴포트 더블룸이나 세미 더블 침대가 두 개 있는 23제곱미터 트윈룸 등 다양한 타입이 있었는데, 방마다 공기청정기가 있어서 쾌적함은 걱정 없을 것 같았어요. 어떤 후기에서는 방이 좀 작다고도 하고, 또 어떤 후기에서는 일본 호텔치고는 넓은 편이라고도 하던데, 이건 개인차가 있나 봐요. 창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점이랑, 간혹 꿉꿉한 냄새가 난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혹시 예민하다면 참고하는 게 좋겠네요.

Hotel Facility

Hotel Service

여기 직원분들은 진짜 칭찬 일색이더라고요. 대부분 친절하고 전문적이라는 이야기가 많았고, 특히 영어 소통이 원활해서 외국인 투숙객에게도 편하다는 후기가 눈에 띄었어요. 셀프 체크인 기계도 있다고 하니, 빠르게 체크인하고 싶을 때 유용할 것 같아요. 짐 보관 서비스도 잘 되어있어서 일찍 도착하거나 늦게 출발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대요. 다만, 한 리뷰에서는 짐 문제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잘 해결되지 않았다는 얘기도 있었으니,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겠어요.

NEARBY PLACE

쿠시다 쉬라인

하카타역

JR 하카타 시티 아뮤 플라자 하카타

도초지

Hotel Location

호텔 위치는 정말 최고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하카타역이랑 캐널시티 하카타까지 걸어서 5~10분 정도면 충분하고, 기온 지하철역은 정말 1분 거리라고 하더라고요? (와우!) 주변에 편의점이나 식당도 많아서 밤늦게까지 돌아다녀도 문제 없을 것 같고, 텐진이나 나카스 같은 주요 관광지 구경하기에도 완벽한 위치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경찰서가 근처에 있어서 가끔 사이렌 소리가 들릴 수도 있다고 하니, 예민한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Reviews

Review: 만족스러운 호텔이였습니다.

아이들과 일본여행이 처음이여서 몇날몇일 고르다 선택한 미츠이 가든이였고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들이 노천온천을 처음 경험해보았는데 너무 좋아했고 저희 부부도 짧은 일본여행의 하루하루 피로를 풀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사람들이 입에 침이 마르도록 블로그에서 칭찬하던 조식을 일본도착해서 예약하면 못먹을지 모를까싶어 한국에서부터 직원분과 메일을 주고받으며 예약했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예약 잘해서 너무 맛있게 어느 호텔 조식보다도 가족 모두 잘 먹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중년 남성 호텔리어분의 태도였습니다. 첫날 새벽4시부터 준비하여 집에서부터 출발하는 일정이였어서 그날 하루가 너무 피곤하고 힘든 하루였습니다.

8.8

Hotel Recommendation

복잡한 도시 한가운데서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미쓰이 가든 호텔 후쿠오카 기온은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역대급 위치에 깔끔한 시설까지, 굳이 다른 곳 볼 필요 있을까 싶네요. (진심) 특히 대욕장도 있어서 하루의 피로를 풀기 딱일 것 같던데, 여기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으로 찜콩!

Hotel Property

커낼 시티 후쿠오카 워싱턴 호텔

Canal City Fukuoka Washington Hotel

🗺️ 1-2-20 Sumiyoshi, Hakata-ku , 하카타, 후쿠오카, 일본

Check-in

14:00

Check-out

11:00

8.1
Hotel Room

Room Information

캐널 시티 후쿠오카 워싱턴 호텔 객실은 다양한 타입이 있었는데, 캐널시티 분수쇼가 보이는 방도 있다고 해서 너무 궁금했어요!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괜찮다는 평이 많지만, 짐 놓을 공간이 좀 부족하다거나 콘센트가 부족해서 멀티탭이 필요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에어컨 조절이 안 돼서 불편했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이건 좀 아쉬운 부분이죠. 그래도 잠옷이랑 슬리퍼 같은 기본 어메니티는 잘 갖춰져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오래된 호텔이지만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Hotel Facility

Hotel Service

체크인 과정이 빠르고 효율적이라는 후기가 많아서 좋았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정중하다는 평이 대부분이더라고요. 특히 한국어 가능한 직원분이 있다는 리뷰가 있어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안심이 되었어요. 짐 보관 서비스도 잘 되어 있어서 체크인/체크아웃 당일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대요. 다만, 프런트 직원분들이 너무 피곤해 보였다거나, 특정 요청사항(식당 예약 등)에 대한 응대가 아쉬웠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았어요.

NEARBY PLACE

나카스 야타이

쿠시다 쉬라인

도초지

하카타역

Hotel Location

여긴 뭐 위치가 거의 치트키 아닌가 싶어요! 캐널시티 하카타랑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쇼핑이나 식사, 엔터테인먼트를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진짜 최고더라고요. 구시다 신사나 하카타역까지도 걸어서 10~15분이면 충분하고, 텐진이나 나카스까지도 쉽게 갈 수 있다고 하니, 위치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비 오는 날에도 캐널시티 안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다는 후기 보고 완전 반했잖아요. (이거 중요!) 밤에는 나카스 강변 야경 구경하기도 좋다고 하고… 그냥 걸어 다니기만 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Reviews

Review: 위치는 최고중의 최고

엘베를 타고 1층가면 로비, 지하1층을 가면 캐널시티 맥도날드 바로옆 출구 통로로 자연스레 이어진다. 하카타역 도보 12분, 텐진 도보12분, 나카스강 5분이내 등등 위치적인 면에선 최고다. 하지만 여느 일본 숙소와 동일하게 방크기가 매우작다. 가장 저렴한 10만원내외의 더블침대1개는 우리나라 원룸 자취생들 침대를 둘이서 사용해야되는 수준이고, 그래서 나는 한 단계 치수 업을 해서 1박에 12만원정도로 퀸침대1개를 둘이서 사용했다. 침대크기는 커서 매우 만족하지만 같은 방크기에 침대만 커진거라 들어가서 24인치 캐리어를 2개 완전히 펼치면 화장실을 왔다갔다 하는게 거의 불가할정도이다.

8.4

Hotel Recommendation

쇼핑도 하고 싶고, 맛있는 것도 다 먹고 싶고, 그런데 이동은 최소화하고 싶다면 캐널 시티 후쿠오카 워싱턴 호텔은 후회 없을 선택일 거예요. (확신) 캐널시티와 연결된 그 자체로 이미 게임 끝 아니겠어요? 후쿠오카에서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누리고 싶다면 여기 꼭 가보세요!

Explore the City

오늘 제가 찾아본 후쿠오카 호텔들은 여기까지인데, 어때요? 다들 마음에 드셨으려나 모르겠네요! 사실 후쿠오카에는 이 외에도 정말 매력적인 숙소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저는 주로 위치랑 가심비 위주로 찾아봤지만, 또 어떤 분들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선호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 럭셔리한 휴식을 원하실 수도 있잖아요. 다음번에는 좀 더 다양한 컨셉의 후쿠오카 숙소들을 찾아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물론 제가 또 홀로 호텔 탐색에 빠져야겠지만요. (웃음) 혹시 더 궁금한 호텔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의 호텔 탐색은 계속됩니다! 그럼 다음엔 또 어떤 도시의 숨은 보석 같은 숙소를 찾아볼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