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는 제휴 링크로, 예약 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요. 독자님께는 전혀 부담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시나요? 저는 요즘 또다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에 해외 숙소들을 뒤적거리고 있는데요. 특히 태국 치앙마이 구시가지 호텔들을 살펴보는 재미에 푹 빠져버렸지 뭐예요! 오랜 회사 생활의 피로를 싹 풀고 새로운 기운을 충전하려면 역시 숙소가 제일 중요하잖아요. 괜히 잠자리 불편하면 다음 날 일정까지 망쳐버리니까요. 그래서 제가 직접 찾아본 치앙마이의 매력적인 호텔들을 한 번 정리해 봤어요. 같이 탐색해 볼까요? ㅎㅎ
치앙마이로 떠나기 전에 몇 가지 현지 꿀팁을 알아두면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일단 가볍게 ‘사와디 카(ค่ะ)’ (여성분들) 또는 ‘사와디 크랍(ครับ)’ (남성분들) 하고 인사하면 현지인들이 엄청 반겨줄 거예요. 그리고 음식 주문할 때 ‘아러이 막막(อร่อยมากๆ)’ (정말 맛있어요) 한마디 던져주면 사장님이 뿌듯해하실지도? 아, 그리고 태국은 사원에 들어갈 때 어깨랑 무릎은 꼭 가려야 하는 거 아시죠? 너무 짧은 옷은 피하고,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 한다는 점, 요거 은근 중요해요! ㅎㅎ
치앙마이 구시가지는 사진으로만 봐도 뭔가 고즈넉하면서도 활기찬 분위기가 공존하는 느낌이더라고요. 낡은 듯하지만 예스러운 멋이 있는 사원들과 아기자기한 골목길, 그리고 주말마다 열린다는 선데이 마켓 후기들을 보니 괜히 더 설레는 거 있죠. 온라인에서 찾아본 숙소 사진들만 봐도, 다들 저마다의 개성이 뚜렷해서 어떤 곳을 골라도 실패는 없을 것 같은 그런 기대감이 막 생기던데요.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카페 테라스에서 여유를 만끽하거나, 골목골목 숨겨진 로컬 맛집을 찾아다니는 상상만 해도 벌써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진짜 괜히 걷기 좋아 보이는 동네랄까? 여기가 딱 제가 찾던 그런 도시 아닐까요? 왠지 모르게 평일인데도 생각보다 활기찬 느낌도 들고, 아 참!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곳이라니, 역사적인 가치도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찰라 넘버 6
Chala Number 6
🗺️ 6/6 Phrapokklao Rd., Prasingh, Muang, 치앙마이 올드시티, 치앙마이, 태국, 50200
Check-in
14:00
Check-out
12:00

Room Information
찰라 넘버 6 호텔은 사진만 봐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확 풍기더라고요. 디럭스 더블룸부터 샬라 로열 스위트까지 다양한 객실 타입이 있는데, 후기를 보니 침대가 정말 편안하고 현대적인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고 해요. 특히 일부 객실에는 풀이나 안뜰을 바라보는 발코니가 있어서 아침에 커피 한잔하기 딱 좋을 것 같았어요. 미니바가 무료로 제공되거나, 욕실에 온열 변기가 있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이런 세심한 배려가 좋더라고요. 다만, 일부 후기에서는 옷장 공간이 조금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었고, 바닥이 미끄러워 아이들과 함께라면 미끄럼 방지 양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있었으니 참고하면 좋겠죠?

Hotel Service
찰라 넘버 6의 서비스는 정말 흠잡을 데 없이 훌륭하다는 후기들이 많았어요.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환대해 주는 느낌이라고 하더라고요. 룸서비스나 세탁 서비스는 기본이고, 컨시어지 서비스도 잘 되어 있어서 투어 계획이나 티켓 예약 같은 것도 도와준다고 해요. 매일 깔끔하게 청소해 주는 하우스키핑 서비스도 만족도가 높았고요. 특히 여러 언어를 구사하는 직원분들이 계셔서 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는 후기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요청 사항에도 빠르게 응대해 준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NEARBY PLACE
왓 체디 루앙
타 패 문
우아 라이 워킹 스트리트
왓 프라 씽
Hotel Location
이곳 찰라 넘버 6는 치앙마이의 심장인 역사 깊은 구시가지 중심에 딱 자리 잡고 있어요. 왓 체디 루앙이나 왓 프라 싱 같은 주요 관광지까지는 걸어서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라고 하네요. 특히 선데이 워킹 스트리트 마켓이 호텔 바로 앞에 열린다는 후기가 많아서, 주말에 방문하면 현지 공예품이랑 길거리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타패 게이트도 가까워서 이동하기 편리하다는 점도 큰 장점 같았어요. 치앙마이 국제공항에서도 택시로 15분 정도면 도착한다니, 위치는 정말 최고인 것 같죠? 일부 객실은 안뜰 덕분에 도로 소음도 거의 없어서 조용히 쉴 수 있다고 해요.
Reviews
Review: 올드타운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숙소
메이저 호텔같은 웅장함과 거대한 편의시설은 없지만, 올드타운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호텔입니다. 때마침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해 놓아서 지나다닐 때마다 보기 좋았습니다. 로비나 복도에 특별한 향이 나도록 해 두어서 산뜻했습니다. 수영장은 엄청 크지는 않지만 휴식을 취하기 충분하며 방의 크기도 적절했습니다. 무료 애프너눈 티와 무료 미니바가 제공되기 때문에 간단히 요기할 수 있어 용이했습니다.
Hotel Recommendation
만약 치앙마이 구시가지 중심에서 평화로운 휴식과 함께 완벽한 위치의 호텔을 찾고 있다면, 찰라 넘버 6가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친절한 직원분들의 세심한 케어까지 받을 수 있다니, 여행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거예요. 아, 생각만 해도 벌써 설렌다..!

데 나가 호텔 치앙마이
De Naga Hotel Chiang Mai
🗺️ 21 Soi 2 Ratchamanka, Moon Muang Road T. Phra Sing, A. Muang, 치앙마이 올드시티, 치앙마이, 태국, 50200
Check-in
14:00
Check-out
12:00

Room Information
데 나가 호텔 치앙마이는 전통적인 태국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객실들이 매력적이었어요. 디럭스부터 나가 스위트까지 다양한 타입이 있는데, 진한 나무 가구랑 따뜻한 색감 덕분에 아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객실이 넓고 편안하다는 후기가 많았고, 네스프레소 머신이 있는 방도 있다고 하니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일 거예요. 다만, 일부 객실은 옆집 뷰라는 후기가 있었고, 침대가 좀 단단하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요청하면 추가 쿠셔닝을 해준다고 하니 걱정 없겠죠? 아, 키를 빼면 전원이 완전히 차단돼서 외출 시 충전이 안 된다는 점은 살짝 아쉽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Hotel Service
데 나가 호텔의 직원분들은 정말 따뜻하고 친절하다는 칭찬이 자자하더라고요. 공항 픽업 서비스부터 세탁, 룸서비스, 하우스키핑까지 모든 서비스가 꼼꼼하게 제공된다고 해요. 투어 예약이나 길 안내도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문제가 생겼을 때도 신속하게 처리해 줘서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체크인할 때 웰컴 티를 주거나, 생일 케이크 같은 깜짝 선물도 챙겨준다는 이야기는 정말 감동적이었는데요. 이런 세심한 서비스 덕분에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방문객들이 재방문 의사를 강하게 표현하는 이유를 알겠어요!
NEARBY PLACE
타 패 문
왓 체디 루앙
우아 라이 워킹 스트리트
치앙마이 야시장
Hotel Location
데 나가 호텔은 치앙마이 중심에서 0.5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주요 명소나 쇼핑, 야시장까지 접근성이 아주 좋다고 해요. 치앙마이 국제공항에서도 차로 15분이면 도착하니 이동도 편리하고요. 큰길에서 살짝 안으로 들어간 전용 진입로에 있어서 주변은 조용하고 사적인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왓 체디 루앙, 왓 프라 싱 같은 유명 사원들이랑 선데이 워킹 스트리트, 나이트 바자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위치는 정말 최고인 것 같더라고요. 쓰리 킹스 기념비나 라나 민속 박물관도 가까워서 구시가지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탐험하기 딱 좋겠죠?
Reviews
Review: 고급스러운 휴식
밑의 후기에 잘 알려지지 않은 호텔같다는 말 때문에 조금 걱정했었는데, 뚝뚝 기사도 데 나가호텔이라고 하니 데려다 주었습니다. 타페게이트를 중심으로 관광요소가 퍼져있는데, 호텔의 위치가 이곳에서 정말 가까워서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했어요. 굉장히 덥고 지치는 날씨였는데 호텔은 깨끗하고 시원하고 편안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와이파이가 객실안에서는 잘 터지지 않고 로비나 레스토랑에서는 잘 터지더라고요. 그것만 제외한다면 조식도 훌륭했고 호텔에 딸린 레스토랑도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도 훌륭~ 치앙마이 내에서는 싼 가격의 호텔이 아니지만 여행객으로서 부담스러운 요금도 아니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Hotel Recommendation
치앙마이 구시가지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을 원하면서도, 주요 관광지 접근성까지 포기할 수 없다면 데 나가 호텔이 좋은 답이 될 거예요. 친절한 직원들의 세심한 배려까지 더해져서 더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음, 벌써부터 여긴 가야겠다고 다짐함! ㅋㅋ

르 나뷰 @ 프라싱
Le Naview @ Prasingh
🗺️ 12 Samlan Rd., T.Prasingh, A.Muang, Chiang Mai, 치앙마이 올드시티, 치앙마이, 태국, 50200
Check-in
14:00
Check-out
12:00

Room Information
르 나뷰 @ 프라싱은 다양한 객실 타입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 점이 좋았어요. 슈퍼리어 트윈부터 패밀리룸, 미니 스위트까지 여러 구성이 있더라고요. 객실은 대체로 넓은 편이고, 일부 방에는 발코니나 테라스가 있어서 빨래를 말리기도 좋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목재 바닥이라 깔끔한 느낌이었고요. Doi Suthep 뷰가 보이는 객실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에어컨이랑 냉장고, 무료 생수 같은 기본 편의시설은 다 갖춰져 있는데, 가구가 살짝 오래됐다는 후기도 있었지만 그래도 청결 상태는 매우 좋았다고 해요. 역시 깔끔한 게 최고죠!

Hotel Service
르 나뷰 @ 프라싱의 직원분들은 한결같이 친절하고 세심하다는 칭찬이 가득했어요. 모기 퇴치제나 체중계 같은 요청 사항에도 아주 잘 응대해 주셨다고 하더라고요. 일찍 도착했을 때 얼리 체크인도 가능했다는 후기도 있어서 좋았어요. 룸서비스도 있고, 투어 예약이나 관광지 티켓 구매를 도와주는 티켓 서비스도 잘 되어 있어서 여행 계획 세우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특히 직원분들이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줘서 좋았다는 후기들이 많았는데, 이런 점들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여행하는 동안 마음 편히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최고의 서비스인 것 같아요!
NEARBY PLACE
왓 프라 씽
왓 체디 루앙
우아 라이 워킹 스트리트
타 패 문
Hotel Location
르 나뷰 @ 프라싱은 치앙마이 구시가지 한복판에 있어서 접근성이 정말 끝내주더라고요. 왓 프라 싱까지는 걸어서 4~5분, 선데이 워킹 스트리트 마켓도 5분 거리라고 하니, 슬렁슬렁 구경 다니기 딱 좋을 것 같아요. 농 부악 하드 공원도 8분이면 간다는데, 아침 산책하기 좋겠어요. 7-Eleven 같은 편의점이나 약국, 카페, 식당, 마사지 숍 등 편의시설이 주변에 다 몰려 있어서 너무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치앙마이 국제공항에서도 차로 10~15분 거리라서 도착하자마자 바로 쉬기에도 좋겠더라고요. 큰 길가랑 가까워서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는 점도 안심이 됐어요!
Reviews
Review: 교통이 편리하고 가성비가 높습니다.
고대 도시와의 교통이 편리하며, 방은 가구가 비교적 오래되었습니다. 일회용 치약이 제공되지만, 그 외의 품목은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세탁과 건조에 편리한 야외 테라스가 있으며, 공항까지 차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아래층에서 좌회전 후 직진하면 5분 거리의 파싱 사원에 도착합니다. 골목 오른쪽으로 가면 가장 가까운 711이 있습니다.
Hotel Recommendation
치앙마이 구시가지의 활기 넘치는 중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하고 친절한 숙소를 찾고 계시다면 르 나뷰 @ 프라싱이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위치가 너무 좋아서 구시가지 구석구석을 탐험하기에도 안성맞춤일 것 같네요. 게다가 직원분들도 다들 너무 친절하시다고 하니, 뭐 망설일 필요 없겠죠?!
Explore the City
이렇게 치앙마이 구시가지에 있는 호텔들을 살펴보니, 저의 다음 여행지는 역시 치앙마이가 되어야 할 것 같지 않나요? ㅎㅎ 저는 일단 오늘 소개한 호텔들 중에서 제 취향에 딱 맞는 한 곳을 골라봐야겠어요. 숙소가 정해지니 벌써부터 치앙마이의 힙한 카페들 찾아보고, 맛있는 태국 음식 먹을 생각에 신이 나네요! 이 글 보신 분들도 혹시 치앙마이에 관심 있다면, 제가 찾아본 호텔 외에도 매력적인 숙소들이 정말 많으니까 같이 한 번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치앙마이의 다른 지역이나 다양한 숙소 정보도 찾아보면 분명 마음에 쏙 드는 곳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음에 또 다른 매력적인 여행지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안녕~